기회


독일 국립기상청(DWD)에서는 긴급구조원에게 안전을 강화하고 생명을 구하는 데 필요한 중요 기상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결과

15초에서 1초로 단축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시간

제품 및 솔루션

 

Deutscher Wetterdienst (DWD)

독일 국립기상청에서는 기상 예보의 계산 속도를 15배 높여 긴급구조원에게 중요 기상 정보를 더욱 빠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DWD(Deutscher Wetterdienst)는 독일의 국립 기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상 담당 국가 기관입니다.

항공기들은 이륙에 앞서 DWD의 일기 예보를 가장 먼저 확인합니다. 육상과 해상, 공중에서 활동하는 EFR(긴급구조원)은 구조 임무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완수하기 위해 DWD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기상 데이터를 활용합니다. 또한 항공, 해상, 철도 업계에서는 날씨에 상관없이 비즈니스를 계속하기 위해 일기 예보와 특보를 활용합니다. 독일 국민은 DWD에서 발령하는 기상 특보를 통해 폭염, 토네이도, 폭풍우 등의 기상이변에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험한 기상 상태를 신속하게 탐지하여 국민에게 경고하지 못하면 심각한 재산 피해나 인명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가동되는 DWD의 중앙 데이터센터에서는 엄청나게 많은 기상 데이터 소스, 즉 2,000곳 이상의 관측소, 17개의 기상 레이더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네트워크, 다수의 기상 위성, 약 200곳의 국제 데이터 소스 등에서 수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복잡한 예측 모델에 입력되며 DWD의 기상 시각화 애플리케이션인 NinJo를 통해 처리됩니다. 예보관은 NinJo를 사용해 위성, 레이더, 예측 데이터가 결합된 맞춤형 예보와 경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레이더와 위성 기술이 발전하면서 DWD에서 수집한 자료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고, 고객의 요구사항인 더 빠른 응답 시간을 충족하기는 갈수록 어려워졌습니다. 응답 시간은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안전하게 완수하기 위해 NinJo에서 제공되는 일기 예보에 의존해야 하는 수색 구조 조종사들에게는 특히 중요한 문제였습니다. 바람, 구름, 온도에 대한 데이터를 비롯해 수색 및 구조 작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검색하는 데 최대 15초가 걸렸습니다. 여러 쿼리를 처리하는 경우라면 더 많은 시간이 걸릴 때도 있었습니다.

DWD에서는 NetApp All Flash FAS를 구축해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시간을 15초에서 1초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비상 상황에서 목적지에 신속하게 도착하여 인명을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일기 예보팀에서 조종사 등의 긴급구조원에게 중요한 기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 정보

독일의 국립 기상 서비스인 DWD(Deutscher Wetterdienst)는 기상 및 기후 정보를 바탕으로 독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DWD에서는 예보와 경보를 발령해 항공 및 해상 운송을 보호하고 공공의 안전을 유지합니다. 또한 내외적으로 독일의 기상 분야를 대표하면서 세계 기상 기구 등의 조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솔루션

세일즈 부서 연락처